HSU 창조라는 이름으로 커가는 미래 Creative
미디어영상광고학과
미디어영상광고학과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스마트미디어시대와 세계화시대를 이끌어 갈 전문역량과 실무 능력을 갖춘 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양성을 교육 목표로 실용적 전문성이 강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미디어 현상을 분석하고, 커뮤니케이션의 이론적 학습과 실무지식을 익혀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미디어영상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재학 기간 동안 이론적 체계는 물론 언론현장, 광고홍보 업계 등 미디어 관련 산업에서의 현장실습과 인턴경험을 통해 스스로 미래를 개척하는 자주적인 인재로 성장해갈 수 있으며,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직접 유통시킬 수 있는 마케팅 능력까지 갖춘 스마트미디어 시대의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교수진이 모든 역량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스마트미디어시대와 글로벌시대를 이끌어 갈 전문역량과 실무 능력을 갖춘 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한다.
- 미디어영상 트랙에서는 신문방송학 이론 학습을 바탕으로 미디어 현상을 분석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함으로 언론인에게 요구되는 제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한다. 또한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범세계적 언론문화현상에 대한 대응능력을 함양하고, 언론인으로서 사회와 이웃에 기여할 수 있는 섬김과 나눔의 역량을 기른다.
- 광고홍보 트랙에서는 광고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이론적 기초는 물론 광고PR 캠페인의 기획/제작 실무 능력을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현장에 강한 실용적 인재를 육성한다. 또한 스마트미디어 시대를 리드하는 스마트 멀티플레이어로서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원-스톱형 광고홍보전문가를 배출한다.
인재상
스마트미디어 시대의 창의적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갖춘 전문가로서 창조, 섬김, 봉사하는 원스톱형 인재
전공역량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
- 미디어현상과 환경, 중요 이슈에 관한 문제 해결방법을 하나의 Solution
- System을 만들어 제시할 수 있는 CREATIVE ENGINEER로서의 자질을 양성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 역량
- 미디어분야의 전문인으로서 자신의 견해와 의사를 말과 글로 정확히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양성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 다양한 융합미디어를 축으로 형성된 글로벌 시대에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글로벌 전문가를 양성
섬김과 나눔 역량
- 미디어관련 콘텐츠 전문가로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사회에 기여하고 이웃에 봉사할 수 있는 섬김과 나눔 역량 함양
원스톱형 스마트멀티플레이어 역량
- 미디어 콘텐츠의 기획, 제작, 마케팅의 전 과정을 콘트롤할 수 있는 역량을 양성
졸업 후 활동분야
미디어영상전공자는 기자, VJ, 편집자, 아나운서, 웹기획자/관리자, 홍보기획자/관리자, 작가 등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광고홍보전공자는 광고홍보대행사의 AE, PD, 카피라이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그리고 디지털미디어회사, 기업 및 기관의 홍보 및 마케팅부서 담당자, 인터넷 광고회사 등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