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U 맞춤형 직업교육과 실용적 인재양성 Innovation
스마트콘텐츠마케팅학과
스마트콘텐츠마케팅학과
스마트콘텐츠마케팅학과는 4차 산업의 발전과 스마트미디어시대에 기업수요에 부응하는 소셜미디어기반의 온라인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 기반 디지털 미디어제작과 광고를 적극 활용하여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 전문기업과 산학 협력을 통해 현장 맞춤식 교육으로 기업이 꼭 필요한 인재로 육성하여 4차산업기반의 시장환경을 이끌어갈 수 있는 스마트콘테츠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스마트콘텐츠마케팅학과에서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스마트콘텐츠제작전문가 및 빅데이터기반의 전문마케팅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실무중심형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한다.
- 스마트콘텐츠 제작 및 운영 전문가 양성
- 현장실습 강화를 통한 스마트콘텐츠 제작 전문성 제고
- 4차 산업 시대에 맞는 온라인 마케팅 능력 향상
교육방침
ICT의 제반지식을 기반으로 마케팅, 회계 등의 운영실무와 사진, 그래픽, 영상제작 등 스마트콘텐츠 제작실무 및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시장분석실무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진리와 사랑의 실천이념에 기초하여 4차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인의 양성, 스마트콘텐츠산업에 이바지할 폭넓은 전문인의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 실무중심의 현장 전문화 지향
- 현장체험 교육의 강화를 통한 전문성 제고
- 통합과목 및 수업방식의 다양화
- 기업 수요를 반영한 실무 교육
졸업 후 활동분야
4차 산업 혁명시대 스마트콘텐츠기반의 이미지, 영상제작, 빅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서 사회적 경제기업에 취업 및 창업을 통해 스마트콘텐츠산업을 선도하고 이끌어 가는 주역으로 국가 사회에 기여 할 수 있다. 취업분야는 대기업/중소기업 홍보 및 기획부 물론, 방송국 편집부서 및 온라인마케팅회사, 홍보회사 등 다양한 분야 취업이 가능하며, 홍보콘텐츠기획전문가, 마케팅전문가, Business Consultant, 방송국 영상편집자, 모션그래픽디자이너 및 에니메이션 제작자, 빅데이터분석가, 전산회계실무자 등 스마트 콘텐츠 제작분야에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다. 그 외 여러 연구단체와 협회, 대학원 진학 등 진로의 폭은 매우 넓다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