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학교 2025년 하반기 공연예술학과 정기공연
일탈과 파격의 뮤지컬 ‘록키호러쇼’, 11일~14일 공연
한세대학교 공연예술학과(학과장 이희숙)는 2025학년도 2학기 정기공연으로 뮤지컬 ‘록키호러쇼(The Rocky Horror Show)’를 11일부터 14일까지 대학원관 1층 소극장 ‘희(希)’에서 무대에 올린다고 밝혔다.
뮤지컬 <록키호러쇼>의 주인공 중 한 명인 자넷은 친구의 결혼식에서 남자친구 브래드의 청혼을 받게 되고 그들이 맺어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던 고등학교 은사 스캇 박사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 여행 도중 갑자기 몰아친 폭우에 자동차가 고장이 나고 도움을 청하기 위해 찾은 프랑큰 퍼터의 성에서 리프라프, 마젠타, 콜롬비아 그리고 코르셋에 망사스타킹, 가터벨트, 하이힐을 신은 ‘프랑큰 퍼터’를 만나게 된다. 괴상한 모습의 외계인들 그리고 그들이 창조한 ‘록키 호러’, 갑작스러운 ‘스캇 박사’의 등장으로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는 사건들로 뮤지컬 ‘록키호러쇼’의 줄거리는 구성되어 있다.
뮤지컬 ‘록키호러쇼’는 리처드 오브라이언(Richard O‘Brien)의 1973년작으로 60석 짜리 극장에서 초연된 이래 기괴한 줄거리와 별스러운 음악 스타일로 괴짜 뮤지컬로 통했는데, 미미한 시작과 달리 묘한 매력을 느끼게 하는 일탈과 파격의 재미는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아 왔다.
한세대학교 공연예술학과는 이번 공연을 통해 잠시 일상의 틀과 규칙에서 벗어나 무대에서 전해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관객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협력과 소통,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데에도 중점을 두고 기획되었다고 밝히고 본 공연에 참여한 배우, 스태프, 제작진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하나의 무대를 완성해가는 경험은 무대 밖에서도 큰 의미를 가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공연은 한세대학교 공연예술학과 이희숙, 오훈식, 이지은, 이수헌 교수 등의 지도로 연출 도윤수, PD 김영서, 조연출 이주은, 음악감독 김문기, 조음악감독 송원표, 안무감독 이일문, 조안무감독 오다인, 최현, 무대감독 임성범, 조무대감독 곽다인 등이 크리에이티브팀으로 참여했고, 출연진에는 ▲프랑큰 퍼터역 이석원, 정상혁 ▲브래드 메이저스역 김대한, 연규찬, 박정현 ▲자넷 와이즈역 오청미, 김지희, 박은수 ▲마젠타역 윤주연, 정해슬, 최지원 ▲리플라프역 신은규, 최이룸 ▲콜로비아역 박현영, 서예원 ▲에디 스캇 박사역 김현욱, 임지훈 등이 출연하고 ▲로키 호러역 한준혁 ▲팬텀역 신태빈, 이동진, 정서윤, 박정현, 서선정, 조하린, 한지수, 오경훈 ▲나레이터에 권동현, 김태준이 함께 한다.
이번 공연을 지도한 공연예술학과 오훈식 교수는 “이번 정기공연은 학생들이 배우로서 갖추어야 할 연기 확장성을 고려하여 중점적으로 지도를 했다. 학생들이 여러 장르의 뮤지컬 작품을 연습하는 과정에서 유니크한 배우로 성장할 수 있는데 이번 작품이 성장을 위한 소중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1. 공연 포스터]

[사진 2. 뮤지컬 록키호러쇼, 공연을 준비하는 학생들 모습 1]

[사진 3. 뮤지컬 록키호러쇼, 공연을 준비하는 학생들 모습 2]

[사진 4. 뮤지컬 록키호러쇼, 공연을 준비하는 학생들 모습 3]
-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