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총장 백인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장남경) 주관으로 '2025학년도 1학기 교직원 취업지도 역량강화' 특강을 20일 본관 204호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발표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원, 직원, 조교 등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지도에 필요한 실질적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고 교직원 85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과의 다양한 접점에서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해 온 유성열 강사가 강연을 맡았다.
'자기분석 기반의 심층 진로 취업 전략'을 주제로 유성열 강사가 진행한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흥미와 성격 등 다양한 자기분석 요소를 활용한 심층적인 진로 및 취업 상담 기법이 소개됐으며, 이를 통해 교직원들은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취업 지도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남경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대학 현장에서 진로나 취업 관련 상담 또는 지도와 관련해 학생들을 파악하고 지원하기 위해 체계적인 접근법을 공유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많은 교직원들의 진지한 경청과 적극적 참여에 감사하며 오늘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지도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세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교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중심의 진로/취업 지원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