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
1. 개설교과목
- 홈페이지 공지사항 붙임 파일 참조
2.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 수강신청기간 : 2023. 05. 25(목) 10:00 ~ 05. 31(수) 16:00
(수강 신청 기간 이후 변경 불가)
- 수업료 납부기간 : 2023. 06. 02.(금) ~ 06. 09.(금)
※ 입금 가능 시간은 수납 기간 중 00시~17시까지(평일만 가능)
- 수업료 납부 : 가상계좌 입금, 혹은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서 납부
※ 포탈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학사행정 클릭 – 서비스 – 학생서비스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란 학기 구분 여름학기로 변경 후 출력 / 해당 고지서 확인은 납부 기간 내 확인 가능
※ 수강신청 후 수업료를 미납 시 자동으로 수강 취소됨
※ 해당 학기 등록금 미납자의 경우 등록금 선납 후 계절학기 수강신청 가능
3. 개설기준: 수강신청 인원 10명 이상(교양선택 20명 이상)
(단, 기준 미달 과목의 경우 개설 필요성이 판단될 경우 개설될 수 있음)
4. 폐강 공지
- 폐강 확정 공지 : 2023. 06. 13(화) 예정
- 게시판 공지로 폐강과목 수강자 개별 연락하지 않음
5. 수강신청학점: 최대 6학점 (타 대학 학점교류 포함)
- 수강료: 학점당 8만원(ACE는 12만원)
6. 수강대상자
- 본교 재학생 및 복학 예정자 (수강 신청기간 중 필히 복학 신청)
※복학신청: 포털시스템 -> 학적관리(복학신청) / 군휴학자 경우 전역증 필히 첨부
- 경인지역대학 및 연합대학 학점교류를 통한 해당 학교 총장의 수학 허가자
7. 타교생 수강신청 (경인지역대학, 연합대학 학점교류)
- 수강신청기간: 2023. 05. 25(수) 10:00 ~ 05. 31(수) 16:00
- 수강신청방법
1)학생본인이 직접 온라인 신청(학점교류신청시스템에서 회원가입☞ [바로가기]
2)학번 부여 후 개별 안내(SMS 혹은 전화 연락)
3)본교로 소속 대학의 ‘경인지역대학 학점교류추천서’ 공문 발송 (05월 30일 15:00까지)
4)한세포털시스템 로그인 후 수강신청기간 내에 수강신청(수강신청시스템☞ [바로가기])
5)수업료 납부: 2023. 06. 02.(금) ~ 06. 09.(금) 17:00까지
8. ACE 관련 안내
- 담당교수는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개설강좌에 한해 배정되므로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점 양해바랍니다.
- 일일 3시간 수업하며, 강의시간은 10시~ 12시 50분입니다.
※ 교양영어 관련 문의는 글로벌교육센터(031-450-5332)로 하시면 됩니다.
9. 참고사항
- 수강신청 경과 후 및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 정정은 불가
- 폐강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납부한 수업료 환불 불가 원칙
10.환불관련
- 학사운영규정 제70조(수강료환불)에 근거하여 폐강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납부한 수업료 환불 불가 단,아래의 사유는 예외 적용
1. 질병이나 상해 (입원진단서 필요)
2. 현장실습 혹인 인턴쉽 (현장실습지원팀 확인)
3. 직계가족의 사망 (가족관계증명서 및 사망진단서 필요)
4. 기타 사유로 교무혁신처장이 인정한 경우와 상기1, 2, 3호에 인정되는 사유
- 환불사유 발생시 공지된 환불기간에 교무학사팀으로 신청서 제출
- 환불사유에 해당될 경우 환불액 기준
환불 사유 발생일 | 환불 금액 |
개강 전 | 전액 환불 |
수업1/3경과전 | 등록금의3분의2해당액 |
수업1/2경과전 | 등록금의2분의1해당액 |
수업1/2경과 이후 | 환불불가 |
10. 문의
- 교무학사팀 : 031-450-5347, 5160, 5162
- 재무팀(수업료 납부 관련) : 031-450-5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