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3460
작성일
2024.04.30
수정일
2024.04.30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57

군포시, '군포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한세대학교에 개소

 

경기 군포시 5060 신중년층 세대의 평생학습과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하는 '군포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가 문을 열었다.


군포시는 22일 한세대학교 본관에서 한세대 산학협력단 주관 '군포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를 개소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개소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백인자 한세대 총장,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해 약 60여 명이 참석해 군포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개소 행사에 앞서 중장년 세대의 인문학적 교양 향상을 위해 '슬기로운 사회의 이해'라는 주제로 약 2시간의 입문특강도 진행됐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중장년층의 평생교육 수요 증가에 따른 성공적인 제2의 인생설계 및 사회참여 활동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함께하는 배움의 장을 전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포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경기도와 군포시가 협력해 한세대학교 내에 중장년을 위한 평생학습 전용공간을 조성, 50세(1974년생)~69세(1955년생) 신중년층의 성공적인 생애 재설계를 돕기 위한 종합상담, 교육, 일자리, 커뮤니티, 사회공헌활동 등 원스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상반기에 △시민정원사 양성교육(기본)과정 △성공 귀농귀촌 설계(탐색과정) △챗GPT 도전(기초)과정 △전문간병사 교육과정 △치매예방을 위한 e-스포츠 과정 △100세시대 생애 설계 노하우 과정 △달크로즈(피아노로 배우는 영화 OST)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3개 과정을 포함한 총 13개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뉴스1, 더 팩트 외 25개 언론사에 보도되었으며 기사는 검색포털에서 "한세대" 또는 "한세대학교" 검색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외협력처 홍보팀 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